메뉴목록으로 바로가기 컨텐츠로 바로가기

틸리셔스 TEALICIOUS

국내최초.홍콩밀크티.틸리셔스 (Since 2013) 진하게 우린 홍차가 주인공인 홍콩밀크티! 국내식의 홍차향만 입힌 달달한 홍차우유가 아닙니다. 2013년부터 국내최초로 묵묵히 정통밀크티 하나만을 만들어 왔습니다. 진하게 우려낸 홍차에 소량의 무가당연유만 넣어만든 홍콩밀크티는 일반우유에 홍차향을 입힌 국내식 밀크티와는 홍차의 향과 풍미 자체가 다릅니다. 제대로 우려만든 정통밀크티 한잔 받쳐 올리겠습니다.

history

저는 아주 어렸을때 부터 20여년간 미국, 홍콩 및 필리핀에서 해외생활을 하며 일찌감치 차문화를 포함한 밀크티를 접해 왔습니다. 특히 홍콩에서 7년간 거주하며 홍콩현지인들이 즐겨마시는 밀크티에 푹 빠져 홍콩전역의 밀크티 맛집을 모두 둘러볼 정도로 밀크티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높았습니다. 방문한 집집마다의 장점들만 연구하여 저만의 레시피를 탄생시킨 끝에 지난 2013년 국내최초로 대전 궁동에 정통밀크티 카페 틸리셔스를 오픈하였습니다. 그당시 밀크티 전문카페는 커녕 일반카페에서도 밀크티를 파는 곳이 거의 없었을 만큼 밀크티는 국내에선 생소한 음료 였습니다. 하지만 홍콩밀크티는 그 자체가 문화이고 단순한 유행이 아니라는 믿음 하나만을 가지고 지난 6년간 묵묵히 '국내최초' 그리고 '국내최고'라는 자부심 하나로 홍콩밀크티를 만들고 있습니다. 틸리셔스가 밀크티의 정통성을 올바르게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국내 밀크티 시장을 선도해 갈것을 약속 드립니다.

idea

밀크티는 유행이 아닌 일상의 ‘문화’ 입니다. 최근 밀크티를 보틀에 넣어파는 일명 ‘보틀밀크티’가 유행을 타고 있으나 이는 보틀 디자인에 대한 유행일 뿐입니다. 홍콩밀크티는 지난 100여년간 국민 대중음료로 자리를 잡아왔고 이는 유행이 아닌 하나의 문화인 것이죠. 틸리셔스 생각은 바로 이 문화를 있는 그대로 국내최초로 올바르게 전파하는 것 입니다.

identity

‘밀크티는 유유가 아닙니다’ 틸리셔스 홍콩밀크티는 진하게 우린 홍차에 소량의 무가당연유(수분함량이 낮은 우유)를 섞어 만듭니다. 일반우유에 홍차향을 입힌 국내식 밀크티와는 그 깊이와 풍미의 차원이 다르죠. 요즘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보틀밀크티 제품들은 단순히 보틀디자인의 유행에 치중하여 정작 밀크티 본연의 맛과 제조법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떨어지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하지만 틸리셔스는 유행에 쫒기지 않고 밀크티 본연의 정통성을 지켜나가려 노력중에 있습니다. 이제는 국내 소비자분들께 제대로 된 밀크티 한잔을 만들어 올리는게 제 소망입니다.

ideal

Tea+Delicious의 합성어인 틸리셔스는 ‘차’가 맛있는 곳입니다. 세계 200여곳의 잎차밭에서 직접 샘플을 받아 일일이 연구한 끝에 최상의 잎차만을 선별하여 밀크티의 주 원재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가 만드는 밀크티에 사용되는 잎차가 누구의 손에서, 어디서, 어떻게 자라나고 어떻게 재배되어 발효되고 포장되어 내 손에 들어오는지 까지의 과정을 알지 못한다면 내가 과연 제대로 된 밀크티를 만들고 있는지 한번 의심해 봐야 하겠죠. 밀크티의 주인공은 단연 '홍차' 이며, 홍차가 맛있어야 밀크티도 맛있습니다.